HOME 어학연수 호주 워킹홀리데이

어학연수 호주 워킹홀리데이

워킹홀리데이 선호 국가 1위 호주! 일과 공부 그리고 여행을 한번에!

호주 워킹홀리데이

호주는 1995년 한국이 최초로 워킹홀리데이 비자 협정을 맺은 나라이며, 기술인력에 대한 수요가 높아 일과 여행을 같이 하고자 하는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국가입니다. 워킹홀리데이 선호 국가 중 39.5%로 호주가 1위를 차지 했습니다.

워킹홀리데이(Working Holiday)란?

워킹홀리데이는 나라 간에 협정을 맺어 젊은이들로 하여금 여행중인 방문국에서 취업할 수 있도록 특별히 허가해 주는 제도입니다. 호주는 1995년 한국이 최초로 워킹홀리데이 비자 협정을 맺은 나라이며, 기술인력에 대한 수요가 높아 일과 여행을 같이하고자 하는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국가입니다. 2013년 잡코리아에서 국내 성인 남여 465명을 대상으로 워킹홀리데이 선호국가를 조사한 결과, 호주가 39.5%로 가장 많아 워킹홀리데이 선호 국가 1위를 차지 했으며 그에 이이서 캐나다(14.8%), 미국(14%), 일본(7.7%), 뉴질랜드(7%)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위험한가요?

매스컴의 단편적인 보도 때문에 오해에오해가 더해져 잘못된 인식이 심어졌지만 우리나라보다 낮은 강력 범죄율을 자랑하는 세계의 선진국 중 어느 나라 보다 안전한 국가가 호주입니다.

왜 호주 워킹홀리데이 인가?

슬프게도 우리는 늘 ‘취업’이라는 단어를 가슴 한쪽에 기억해야하는 나이이며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토익을 2년 마다 응시하거나 기업이 요구하는 언어적인 요소를 갖추어야 합니다. 기업이 원하는 영어를 예전처럼 점수만을 요구하는것이 아니라 더 나아가 실질적인 대화의 능력까지 요구하고 있는데 국내에서의 공부만으로는 실질적으로 쉽지 않아 해외 어학연수를 통하여 각자의 경쟁력을 갖추려 하고 있습니다. 어학도 어학이지만, 다른 문화의 삶은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한 더 넓은 시야를 가질수 있으며 사회적인 경험을 하면서 경제적인 부분은 스스로 충족해 나갈 수 있는 부분이 워킹홀리데이 이기 때문에, 갈수록 호주워킹홀리데이를 떠나는 학생들의 수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7 호주워킹홀리데이 정보 확인하기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의 장점

워킹홀리데이 비자란, ‘여행을 하면서 일할 수 있는 관광 취업 비자’라는뜻으로 비자를 발급 받으면 1년 동안 현지에서 합법적으로 노동 및 관광, 일정기간 학업을 할 수 있는 권리를 인정 받습니다. 호주에서 체류하는 동안 특정 지역의 농장이나 공장 등에서 3개월 이상(실 근무 일수 88일)일을 한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1년 연장이 가능합니다.

 

워킹홀리데이 사전 점겅사항

호주에 가고자 하는 주요 목적은 무엇인지?

자신의 주요 방문 목적이 영어능력 향상인지, 취업인지, 혹은 단순 여행인지의 여부를 확인 후 결정하셔야 합니다.

구체적인 계획은 무엇인지?

자신의 소질과 능력을 명확히 파악하여 관련 일자리를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영어구사 능력은 어느정도 되는지?

영어 능력이 의무적으로 요구되지는 않지만 일정 수준의 어학능력을 갖출수록 구직 및 생활에 더 유리합니다.

어학연수를 계획하고 있다면, 어떤 학교를 선택해야 하는지?

호주에는 220여개의 어학연수 기관들이 있습니다. 호주대사관 교육부 홈페이지 및 검증 받은 유학원과 상담을 통하여, 자신의 목적과 취향에 맞는 학교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워킹홀리데이 자격조건

만 18세 이상 30세 미만의 부양 가족이 없는 한국인

워킹홀리데이 필수 상식

워킹홀리데이 비자 학생들에게 추천 프로그램

호주 워킹홀리데이 상담신청하기